뉴질랜드, 코로나19 환자 ‘0’…경보 1단계로_은행 관리자는 얼마나 벌어요_krvip

뉴질랜드, 코로나19 환자 ‘0’…경보 1단계로_공항 슬롯 얻는 방법_krvip

뉴질랜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경보체제를 8일 자정을 기해 1단계로 내립니다.

이에 따라 전국 봉쇄령 등으로 그동안 많은 제약을 받아왔던 주민들의 생활이 9일부터 거의 정상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신다 아던 총리는 이날 각료회의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자정을 기해 그동안 유지해온 경보체제 2단계를 1단계로 내린다고 발표했습니다.

뉴질랜드 언론은 경보체제 1단계가 예상보다 빨리 찾아왔다며 사회적 거리 두기와 모임의 규모 제한 등이 사라지게 됨으로써 접객업소 영업이 활성화되는 등 주민 생활이 거의 정상화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엄격한 국경 통제와 접촉자 추적 기록 등을 통한 코로나19에 대한 경계태세는 계속 유지됩니다.

아던 총리는 코로나19 경보체제 1단계로 내려갈 수 있게 된 것은 자랑스러운 일이라며 그러나 감염 사례가 다시 나올 가능성이 높은 만큼 경계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는 뉴질랜드가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많은 것을 희생하고 또 얻었다며 "1단계로 내려가는 것은 모든 국민들의 노고에 대한 이익 배당"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뉴질랜드에 감염자가 한 명도 없다는 보고를 받고 딸 앞에서 잠시 춤을 추기도 했다며 다음 단계는 우리 모두 지역 경제를 지원함으로써 다시 나라가 잘 돌아가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질랜드 보건부는 이날 마지막까지 남았던 코로나19 감염자 1명이 회복함에 따라 뉴질랜드에는 코로나19 감염자가 모두 사라졌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

▶ ‘ 코로나19 현황과 대응’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Issue.html?icd=19588